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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로와인생

타로 관련 영화, 잉마르 베리만 "마술사"(1958)

by 해들임 2023. 10. 8.

유명한 영화감독 잉마르 베리만(Ingmar Bergman)이 감독한 심리 스릴러 "마술사"(1958)는 타로 카드를 공연의 중심 요소로 활용하는 마술사의 흥미로운 세계를 탐구합니다. 이 매혹적인 영화에서 Bergman은 속임수와 조작이라는 주제를 능숙하게 결합하여 현실과 환상에 대한 우리의 이해에 도전하는 생각을 자극하는 이야기를 만들어냅니다.

"The Magician"의 중심에는 Max von Sydow가 훌륭하게 묘사한 수수께끼의 주인공 Albert Emanuel Vogler가 있습니다. 보글러는 그의 아내, 벙어리 조수, 회의적인 의사와 함께 여행하는 마술의 대가입니다. 보글러의 연기에는 청중을 놀라게 하고 사로잡기 위해 타로 카드를 포함한 다양한 신비로운 요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타로 카드는 그의 힘의 상징이 되어 그가 미래를 내다보는 것처럼 보이고 그를 지켜보는 사람들의 인식을 조종할 수 있게 해줍니다.

 

보글러의 연기에서 타로 카드를 사용하는 것은 영화에서 탐구되는 더 넓은 주제에 대한 은유 역할을 합니다. 타로 카드는 신비주의와 상징주의로 잘 알려져 있으며, 보글러의 손에서는 조작과 통제의 도구가 됩니다. 보글러가 자신의 공연에서 타로 읽기의 결과를 통제할 수 있는 것처럼, 그는 또한 주변 사람들의 믿음과 인식을 통제하려고 노력합니다. 이는 속임수의 본질과 권력과 지식을 가진 사람들이 개인을 조종할 수 있는 범위에 대한 심오한 질문을 제기합니다.

 

영화 전반에 걸쳐 Bergman은 현실과 환상 사이의 경계를 능숙하게 모호하게 만듭니다. 마술사로서 보글러의 능력은 이야기 속의 등장인물과 청중 모두가 진짜와 인위적인 것을 구별하는 것을 어렵게 만듭니다. 이러한 모호함은 내러티브의 긴장감과 흥미를 높이는 역할을 하며 시청자는 화면에 묘사된 초자연적 사건의 진위 여부에 의문을 제기하게 됩니다.

 

이야기가 전개되면서 보글러와 합리적이고 회의적인 의사인 군나르 비욘스트란드(Gunnar Björnstrand)가 연기한 베르게루스 박사(Dr. Vergerus)와의 상호 작용은 영화의 속임수와 조작에 대한 탐구를 더욱 강조합니다. Vergerus 박사는 Vogler를 사기꾼으로 폭로하기로 결심하고 그들의 지적, 심리적 전투가 내러티브의 중심 초점이 됩니다. 보글러의 신비주의와 베르게루스의 회의주의 사이의 충돌은 믿음과 합리성 사이의 더 큰 갈등의 축소판이 되며,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것 사이의 긴장을 강조합니다.

 

"The Magician"에서 Bergman은 우리 삶에서 속임수의 역할과 개인이 속이는 사람이자 속는 사람이 될 수 있는 방식에 대해 성찰하도록 초대합니다. 풍부한 상징성과 신비로움을 지닌 타로 카드는 불확실성에 직면하여 의미와 지침을 추구하는 인간의 성향에 대한 은유가 됩니다. 보글러의 이러한 상징 조작은 믿음의 힘과 우리가 비범한 것을 추구하기 위해 우리의 불신을 어느 정도까지 멈출 수 있는지에 대한 심오한 질문을 제기합니다.

 

"The Magician"(1958)은 청중을 신비롭게 만드는 수단으로 타로 카드를 사용하는 마술사의 렌즈를 통해 속임수와 조작이라는 주제를 훌륭하게 탐구한 작품입니다. 잉마르 베리만의 생각을 자극하는 영화는 현실과 환상에 대한 우리의 인식에 도전하고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것 사이의 경계를 모호하게 만듭니다. 알베르트 에마누엘 보글러(Albert Emanuel Vogler)의 캐릭터와 그의 수수께끼의 타로 카드 사용을 통해 Bergman은 믿음의 힘과 초자연적 세계와 인간 심리학 세계 사이의 복잡한 상호 작용에 대해 생각해 보도록 초대합니다. "마법사"는 계속해서 관객의 마음을 사로잡고 흥미를 불러일으키는 영화적 걸작으로, 최종 크레딧이 올라간 후에도 오랫동안 진실과 속임수의 본질에 의문을 제기하게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