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홍보가 배고픈 이들을 위한 홍보 광고 글만 올리는 전용카페, 뭉치면 상생

by 해들임 2019. 4. 21.

홍보나 광고를 좀 하고 싶은데 눈치가 보인다

홍보가 필요한 모두의 공간, 상생의 공간을 만들다

홍보 광고 눈치보지 말고 마음껏 하자

개인이든 단체든 물품이든 사업장이든, 무엇이든지 홍보

https://cafe.naver.com/free5959

무슨 홍보든 홍보가 필요할 때, 필요한 사람들끼리 뭉치면 상생할 수 있다.

작가이면서도 한편으로는 독자이듯 홍보나 광고 주체는 다른 이의 고객이기도 하다.

홍보나 광고하기가 참 어렵다. 회원 수 많은 카페에 가입하여 홍보나 광고, 마케팅 좀 하려면 여간 눈치가 보이는 게 아니다. 일정한 제약이나 비용이 따르기도 한다.

 

유투브에 동영상을 올려보지만 조회 수 올리기가 어렵다. 낚시성 제목을 달지 않으면 조회 수는 한 자리에 머물기 십상이다.

트위터 글은 몇 초 지나면 밀려버린다. 페이스북은 팔로우가 친구 개념이라 매번 홍보 글만 올리기 민망하다. SNS는 팔로우 늘리기도 쉽지 않다. 회원 수 많은 카페에서 활동을 해보지만 홍보성 글만 올리면 바로 퇴출된다.

블로그 등에서 주요 키워드로 검색 노출이 되도록 애써 봐도 워낙 수많은 포스팅이 올라오는 데다, 일정한 힘이 작용하다 보니 노출하기가 쉽지 않다. 신문 광고도 해봤으나, 인터넷 시대인 요즘은 별 효과가 없다.

 

책 판매가 어렵다 보니 늘 홍보에 목말라 한다.

사람의 마음은 북한산 인수봉 같다.

천재지변이 일어나지 않는 한 좀처럼 움직일 줄 모른다. 하지만 인수봉과 사람이 다른 점은, 인수봉은 무너지기 어렵지만 사람 마음은 한 번 무너지면 와르르 무너질 수 있다는 것이다. 여기에 희망을 둔다.

 

비록 구매 효과로 이어지지 않더라도 블로그 등에 포스팅한 조회 수가 많이 올라가면 희망과 기대, 그리고 힘이라도 생긴다. 전문가에게 적지 않은 비용을 지불하고 홍보하기에는 벅차다. 홍보는 한 번으로 끝나는 게 아니라 꾸준히 해야 하기 때문이다.

다른 이들 눈치 안 보고 마음대로 홍보할 수 있는 공간 좀 없을까 매번 고민하다 홍보 전용카페를 만들었다. 사회적으로 불건전한 분야(사채, 음란, 도박 등)를 제외하고 마음껏 홍보나 광고할 수 있는 공간이 되었으면 한다.

카페 회원이 늘어나면 카페 자체에서도 홍보가 되겠지만, 포탈사이트의 검색창 노출을 통해서도 효과적인 홍보나 광고가 될 수 있다.

홍보가 필요한 모두의 공간이요, 상생의 공간이다.

회원 수가 적은 초기에는 효과가 미미하겠지만 회원이 늘면 그만큼 효과도 있을 것이다.

물론 홍보나 광고, 마케팅이 절실한 이들을 위해 많은 회원이 가입할 수 있도록 노력을 해야 한다.

홍보 광고 전용카페

https://cafe.naver.com/free59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