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드림 추천도서

악성 인터넷 광고창 파인드매치팝 find matchpop, 확실한 제거

by 해들임 2019. 3. 27.

며칠 전부터 컴퓨터에서 이상한 창이 나타났다 사라기를 반복하였다. 처음에는 무심코 넘겼지만 창을 옮길 때마나 계속 이어져 여간 신경 쓰이는 게 아니었다.

인터넷을 검색해서 정보를 찾아봤지만 정확하게 설명해주는 포스팅은 별로 없었다.

그래서 이 악성 인터넷 광고창인 파인드 매치팝을 완전히 제거하는 방법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본다.

 

1.

먼저 내 [컴퓨터]-[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에서 

CacaoEncoder(카카오인코더)파일을 찾아 삭제한다.

하지만 이 파일을 삭제해도 파인드 매치팝은 계속 뜬다.

 

2.

.


다음으로는 [컴퓨터]-[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에서 

‘ceuueclommom’이나 ‘ceuuedommos’를 삭제해야 한다는데, 이 프로그램은 아무리 찾아봐도 없었다. 

그런데 자세히 살펴보니 이와 비슷한 프로그램이 발견되었다.

 ‘ceuuecmltlrm’ 프로그램이었다. 

아무래도 의심스러워 이 프로그램도 삭제하였다.

 

3.


.


마지막으로 한 번 더 삭제해야 할 프로그램이 있다.

[컴퓨터]-[로컬디스크C]-[windos]에서 

‘MiBigData solution matchpop Report Platfrom’을 삭제하면 파인드 매치팝은 완전히 제거된다.

 

여러분은 평소 독서를 좀 하시는지요. 적어도 한 달에 책 한 권 정도는 읽어야 할텐데요. 한 달에 한 번이라도 ‘휴대폰 안식일’ 혹은 ‘디지컬 금식일’을 만들어 독서를 해보세요. 그러면 삶이 바뀝니다. 여기 읽을 만한 책 몇 권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