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출판-책 이야기

자비출판, 반항해야 성공한다…길을 찾는 별

by 해들임 2023. 6. 29.

저자의 길은 별과 같다. 빛나는 꿈과 열정으로 가득 찬 저자는 마치 어둠 속에서 광활한 우주를 탐험하는 우주비행사와도 같다. 하지만 저자의 길은 매우 힘들고 고독한 여정이다. 그렇기에 저자들은 종종 자신의 길을 찾기 위해 자비출판을 선택한다. 이는 저자에게 많은 도전과 시련을 안겨주지만, 동시에 무한한 가능성과 자유를 안겨주기도 한다.

자비출판은 저자에게 독특한 기회를 제공한다. 저자는 자신의 아이디어와 이야기를 직접 반영하고 홍보할 수 있으며, 전적으로 자신의 작품에 대한 통제권을 가지게 된다. 이는 출판사의 편집과 통제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작품을 만들고 발표할 기회가 되는 것이다. 저자는 자신의 창작 과정을 완전히 통제하면서 독자들과 직접적인 관계를 맺을 수 있어 작품의 의도와 메시지를 보다 완벽하게 전달할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자유는 동시에 많은 책임과 노력을 수반한다. 자비출판은 저자에게 출판사의 지원과 리소스를 제공한다. 저자는 자신의 원고를 완성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과정을 스스로 처리할 수 있다. 편집, 디자인, 인쇄, 마케팅 등의 작업에 전적으로 개입할 수 있으며, 이는 저자에게 창의력를 발휘하게 하고 출판을 좀 더 정확하게 이해하게 한다. 인세가 높은 자비출판에서 저자는 작품을 홍보하고 독자들의 주목을 받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필요가 있다. 이는 저자에게 힘든 일이지만, 동시에 자신의 작품에 대한 완전한 통제권을 가지고 있음을 뜻한다.

자비출판은 저자에게 실패와 성공을 경험하게 해준다. 저자는 스스로 개입하여 자신의 작품을 책으로 만들어내는 과정에서 많은 공부를 하게 된다. 출판사의 지원이 있더라도 돈과 시간이 들어가며, 성공을 보장하려면 스스로 노력을 아끼지 말아야 한다. 이러한 어려움과 성공의 불확실성을 극복한 저자는 자신의 작품을 세상과 나눌 수 있게 된다. 저신의 노력이 더해져 독자들의 사랑과 지지를 받을 때, 저자는 그 누구보다도 큰 보람과 만족을 느낄 것이다.

 

자비출판은 저자에게 자유와 독립성을 선사한다. 출판사와의 계약을 맺는 것은 저자가 자신의 작품을 소유하고 통제할 권리를 부여 받는다는 의미이다. 저자는 자신의 아이디어와 목소리를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으며, 독자들과 직접적인 관계를 맺을 수 있다. 이는 저자의 창작 활동에 큰 자유를 부여하며, 자신만의 독특한 길을 개척하며 찾아갈 수가 있다.

 

자비출판은 길을 찾는 저자에게 빛나는 별이다. 이는 쉽지 않은 여정이지만, 동시에 저자에게는 무한한 가능성과 자유를 안겨준다. 저자는 자신의 아이디어와 이야기를 자유롭게 발표할 수 있으며, 자신의 작품에 대한 통제권을 가지게 된다. 실패와 성공을 경험하며 자신의 작품을 세상과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무엇보다도, 저자는 자유와 독립성을 누릴 수 있으며, 자신만의 독특한 길을 개척해나갈 수 있다. 그렇기에 저자들은 자비출판을 선택하는 것이다. 그들은 별처럼 빛나며, 새로운 자신만의 길을 향해 나아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