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美book리뷰

가장 행복한 책 이야기…화이트 ‘샬롯의 거미줄’

by 해들임 2023. 10. 7.

E.B.화이트의 "샬롯의 거미줄"은 모든 연령대의 독자들의 마음을 감동시키는 예상치 못한 우정에 대한 따뜻한 이야기입니다. 미국 시골의 그림 같은 농장을 배경으로 하는 이야기는 친절한 돼지 윌버와 영리한 거미 샬롯 사이의 독특한 유대감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이 시대를 초월한 소설은 도전에 직면하더라도 우정, 사랑, 이타심의 힘이 가장 행복한 결말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을 상기시켜 줍니다.

이야기는 갓 태어난 새끼 돼지 윌버가 아버지를 설득하여 자신의 돼지를 키우도록 허락한 자비로운 어린 소녀 펀의 개입 덕분에 저녁 식사의 운명에서 간신히 탈출하면서 시작됩니다. Wilbur는 농장에서 금세 관심의 중심이 되지만, 나이가 들수록 자신의 수명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사실을 깨닫게 됩니다. 이 암울한 사실에 충격을 받은 윌버는 현명하고 온순한 거미인 샬롯에게 위로와 인도를 구합니다.

 

숙련된 직공 샬롯은 윌버의 생명을 구하기 위한 계획을 세웁니다. 그녀는 Wilbur를 "Some Pig", "Terrific", "Radiant", "Humble"이라고 부르며 자신의 웹에 단어와 문구를 추가합니다. 이 메시지는 윌버가 특별한 돼지라고 믿는 인간들의 관심을 사로잡습니다. Wilbur의 명성이 퍼지면서 거미줄의 신비도 퍼지고 농장은 경이로움과 기쁨의 장소가 됩니다.

 

모험을 통해 Wilbur와 Charlotte은 깊고 지속적인 우정을 쌓습니다. 샬롯의 지혜와 헌신은 윌버가 더 나은 돼지가 되도록 영감을 주고, 윌버는 윌버에게 동료애와 도움을 줍니다. 그들은 함께 진정한 우정에는 경계가 없으며 심지어 다른 종 사이에도 경계가 없다는 것을 증명합니다.

 

이야기가 진행됨에 따라 샬롯의 건강은 악화되기 시작하지만 윌버와의 약속을 지키겠다는 결심은 변함이 없습니다. 감동적인 클라이맥스에서 샬롯은 마지막 알주머니를 낳고 그녀의 유산이 자손을 통해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결국 윌버에 대한 샬롯의 헌신과 사랑은 다시 한 번 그의 생명을 구하게 됩니다. 비록 그녀는 세상을 떠났지만, 그녀의 기억은 그녀의 알에서 부화한 거미의 세대 속에 남아 있습니다. 이제 성숙하고 현명한 돼지가 된 윌버는 진정한 우정의 가치를 이해하고 샬롯에게서 배운 교훈을 남은 생애 동안 그와 함께 가지고 다닙니다.

 

"샬롯의 거미줄"은 우정의 지속적인 힘, 헌신의 아름다움, 역경 속에서도 찾을 수 있는 행복에 대해 우리에게 가르쳐 주는 시대를 초월하고 마음이 따뜻해지는 이야기입니다. 가장 행복한 이야기는 종종 예상치 못한 우정에서 나온다는 사실을 상기시켜 줍니다.

 

'美book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창형 시집 '그리움과 사색의 강'  (0) 2024.0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