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드림 신간

박영규 작가 휘파람 시리즈 2탄 '휘파람 불면 호랑이 나온대'

by 해들임 2024. 3. 19.

박영규 저

면수 88쪽 | 사이즈 297*210 | ISBN 979-11-5634-581-7 | 73810

| 값 15,000원 | 2024년 03월 20일 출간 | 문학 | 동화 |

 

문의

임영숙(편집부) 02)2612-5552

책 소개

 

고운산나물 대표 박영규 동화작가 휘파람 시리즈 2탄

 

휘파람은 산나물 농장에서 인간이 자연과 소통하는 소리다. 그것을 글과 그림으로 표현한 것이 휘파람 시리즈 그림동화다.

2022년 출간된 1권 ‘휘파람 불면 뱀 나온대’에서는 허물을 벗는 뱀처럼 계속 거듭나는 삶의 과정을 그림과 동화로 묘사했다면, 이번에 출간된 2권 ‘휘파람 불면 호랑이 나온대’에서는 휘파람 아줌마와 허수아비를 통해 이름만 들어도 동물들의 질서가 잡히는 호랑이가 등장한다.

앞으로 휘파람 시리즈는 ‘휘파람 불면 개구리 나온대’ 등등 3권, 4권~10권, 11권~계속 이어질 것이다.

저자소개

 

산나물의 매력에 빠져

첫째, 농장에서 자연과 교감하며 산나물을 가꾸는 농부이면서

둘째, 직접 키운 산나물로 각종 요리를 하는 셰프이면서

셋째, 휘파람 시리즈로 동화를 쓰고, 직접 그림을 그리는 그림 동화작가이다.

 

저자는 충주시 수안보면 고운리 숲속에서 산나물을 재배하는 청정지역 농장, 고운산나물농장을 경영한다. 여기에서 산마늘(명이나물), 눈개승마(삼나물)외 각종 40여종의 산나물을 재배하며, 충북 충주시 용정2길 40 영진보람아파트상가에서 고운산나물 직영 ‘김밥톡톡’도 운영한다.

또한 저자는 6시 내 고향, 전국시대 생생정보 등 다수의 TV에 출연하였다.

 

유투브 고운산나물

https://www.youtube.com/@mygowoon

 

출판사 서평

 

인간과 자연 간의 소통과 그 깊은 유대를 탐구

 

휘파람 시리즈의 그림동화는 단순한 이야기를 넘어, 인간과 자연 간의 소통과 그 깊은 유대를 탐구하는 작업입니다. 박영규(고운) 동화작가는 이 시리즈를 통해 자연의 다양한 요소와 인간의 삶이 어떻게 서로 깊이 연결되어 있는지를 탐색합니다. 특히, 산나물 농장이라는 배경은 이 소통의 장으로서, 인간과 자연이 함께 호흡하는 공간으로 묘사됩니다.

 

첫 번째 1권인 ‘휘파람 불면 뱀 나온대’에서는 변화와 성장의 주제가 중심을 이룹니다. 허물을 벗는 뱀의 이미지는 인간 삶의 끊임없는 변화와 자기개혁의 과정을 상징합니다. 이야기는 자연의 일부분인 뱀을 통해, 우리가 마주치는 어려움과 도전 속에서도 계속해서 자신을 발전시키고 새로운 모습으로 거듭날 수 있다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휘파람 아줌마와 허수아비를 통해

인간과 자연의 상호작용과 균형 고찰

 

이번에 출간된 두 번째 2권 ‘휘파람 불면 호랑이 나온대’에서는 휘파람 아줌마와 허수아비를 통해 인간과 자연이 어떻게 상호 작용하며 균형을 이루는지를 보여줍니다. 여기서 호랑이는 질서와 권위를 상징하며, 이름만으로도 동물들 사이의 질서를 확립시키는 존재로 등장합니다. 이는 자연계의 복잡한 생태계와 그 안에서의 각자의 역할을 인식하게 만듭니다. 인간 또한 이 균형 속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자연과의 조화로운 공존을 모색해야 함을 상기시킵니다.

 

박영규 작가의 휘파람 시리즈는 앞으로 ‘휘파람 불면 개구리 나온대’ 등 다양한 주제를 담은 후속 동화로 이어질 예정이며, 이를 통해 인간과 자연 사이의 다양한 관계와 상호작용을 탐구할 것입니다. 각 동화마다 등장하는 동물들은 자연의 소중함과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 그리고 지속 가능한 공존의 방식을 탐색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휘파람이라는 소리를 통해 인간과 자연 사이의 소통을 가능하게 하는 박영규 작가의 접근 방식은 매우 상징적입니다. 휘파람은 인간의 내면에서 울려 퍼지는 소리이자, 자연과의 조화로운 대화를 시작하는 신호입니다. 이러한 소통은 산나물 농장이라는 특별한 공간에서 이루어져, 독자들에게 자연이 단순한 배경이 아닌, 삶의 중요한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깨닫게 합니다. 각 이야기에서 휘파람을 불 때마다 등장하는 다양한 동물들은 자연의 무한한 다양성과 그 속에서 발견되는 놀라운 생명력을 상징합니다.

 

휘파람 시리즈는 또한 자연과의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통해 인간 내면의 변화와 성장을 모색하는 여정입니다. 동화 속 인물들은 자연과의 교감을 통해 자신들의 두려움과 도전을 극복하고, 삶의 의미와 목적을 찾아갑니다. 이 과정에서 독자들은 자연을 더 깊이 이해하고, 그 속에서 자신의 위치를 성찰하는 기회를 얻습니다. 박영규 작가는 이 시리즈를 통해 자연의 가르침을 통한 인간의 내적 성장의 가능성을 탐색하며, 이는 우리 모두에게 자연과 더욱 긴밀하게 연결될 방법을 제시합니다.

 

따라서 이 시리즈는 독자들에게 단순한 동화를 넘어, 생태적 지혜와 조화로운 삶의 방식을 모색하는 중요한 문학적 작업으로 자리매김하면서, 자연에 대한 새로운 시각과 존중의 중요성을 일깨워줍니다. 박영규 작가의 작품을 통해, 우리는 자연의 일부로써 우리의 행동이 자연에 미치는 영향을 다시 한 번 생각하게 됩니다. 또한, 이러한 소통과 교감을 통해 우리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지속 가능한 방식으로 자연과 함께 살아가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