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타로와인생

시종, 나이트, 킹, 퀸 등 마이너 아르카나 코트 카드에는 숫자가 없는 이유 및 해석

by 해들임 2024. 3. 26.

마이너 아르카나의 핍카드와는 달리 코트 카드에는 숫자가 없는 이유

타로카드의 마이너 아르카나(Minor Arcana) 중 코트 카드(Court Cards)인 시종(Page), 나이트(Knight), 퀸(Queen), 킹(King)에 숫자가 없는 이유는 이 카드들이 마이너 아르카나 내에서 특별한 위치를 차지하기 때문입니다. 타로카드는 크게 두 부분으로 나뉘어져 있는데, 하나는 메이저 아르카나(Major Arcana)이고 다른 하나는 마이너 아르카나입니다. 메이저 아르카나는 주로 중요한 삶의 교훈이나 단계를 상징하고, 마이너 아르카나는 일상생활의 다양한 상황이나 감정을 나타냅니다.

 

마이너 아르카나는 네 가지 슈트(컵, 검, 지팡이, 펜타클)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슈트는 1부터 10까지의 숫자 카드(핍카드)와 네 개의 코트 카드로 구성됩니다. 핍카드라고 하는 숫자 카드는 일상생활의 사건이나 상황, 발전의 단계를 표현하는 반면, 코트 카드는 인간의 다양한 성격 특성, 역할, 에너지를 상징합니다.

 

코트 카드에 숫자가 없는 것은 이 카드들이 특정 숫자의 역할이나 단계를 나타내는 것이 아니라, 더욱 개인적이고 인간적인 측면을 대표하기 때문입니다. 각 코트 카드는 특정 연령, 성격, 성별 또는 사회적 역할을 상징하며, 상담자(또는 질문자)의 삶에서 특정 인물이나 그들 자신의 어떤 측면을 반영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카드들은 상황이나 발전의 단계보다는 인간의 내면세계와 성격의 다양성을 탐구하는 데 더 중점을 둡니다.

이러한 이유로, 코트 카드는 마이너 아르카나 내에서 독특한 위치를 차지하며, 그들만의 방식으로 해석되고 이해됩니다. 숫자의 부재는 이 카드들이 숫자 카드와는 다른 방식으로 사용되고 해석되어야 함을 나타냅니다.

 

코트카드 시종, 나이트, 퀸, 킹이 상징하는 의미

 

시종 (Page)

 

새로운 시작과 기회

시종 카드는 종종 새로운 아이디어, 계획의 시작, 호기심, 학습 및 발견의 여정을 나타냅니다. 이 카드는 무언가를 배우거나 발전시키려는 초기 단계의 열정과 열망을 상징합니다.

순수성과 가능성

시종은 순수한 에너지와 무한한 가능성을 상징합니다. 이들은 아직 성숙하지 않아 잠재력이 크지만, 구체적인 방향이나 목적은 아직 확립되지 않았을 수 있습니다.

 

나이트 (Knight)

 

행동과 진보

나이트 카드는 에너지, 열정, 용기를 나타내며, 특정 목표나 이상을 향해 나아가는 행동을 상징합니다. 이 카드는 변화를 만들어내거나 적극적으로 상황에 개입하는 의지를 표현합니다.

충동성과 도전

나이트는 때때로 충동적이고 조급한 에너지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목표를 향한 그들의 열정은 때로는 성급함이나 과도한 위험을 감수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퀸 (Queen)

 

성숙한 에너지와 감정의 조화

퀸 카드는 감정적, 정신적 성숙을 상징하며, 내면의 힘과 감정을 조화롭게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나타냅니다. 이 카드는 인내, 이해, 돌봄, 지지 같은 특성을 표현합니다.

육성과 보호

퀸은 보호와 육성의 에너지를 나타냅니다. 그들은 자신과 주변 사람들을 돌보고, 감정적으로 안정된 환경을 조성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킹 (King)

 

권위와 통제

킹 카드는 권위, 통제력, 그리고 리더십을 상징합니다. 이 카드는 상황을 지배하고, 주변 환경을 안정시키며, 목표 달성을 위한 구조와 질서를 만드는 능력을 나타냅니다.

성취와 책임

킹은 자신의 영역에서 성취와 성공을 이루며, 자신의 행동과 그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는 것을 상징합니다. 그들은 신중하고 계획적인 접근을 통해 목표를 달성합니다.

 

이러한 코트 카드는 타로 읽기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들은 개인의 성장과 발전의 여정, 인간관계, 그리고 질문자가 직면한 상황에 대한 다양한 측면과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